본문 바로가기
상식 정보

레게노 뜻과 유래는?

by O_ri 2022. 1. 4.

레게노-썸네일

레게노(LEGENO)라는 신조어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레게와 관련된 단어인가? 싶기도 하고, 단어 끝에 '노'가 들어가는 걸로 봐서는 일베 용어 같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레게노의 뜻과 유래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레게노 뜻

레게노의 뜻은 간단한데요. 바로 레전드입니다. 레전드의 철자는 LEGEND인데요. 이처럼 레전드의 모든 알파벳을 대문자로 적어놓으면 마지막의 D가 O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D를 O로 바꾸어 LEGENO로 발음을 하게 되면 한국어로 레게노가 되는 것입니다.

 

이 단어가 워낙 많이 알려지다 보니, 네이버 사전에도 등제되었습니다. 네이버 사전에서의 사전적 의미는 이러한데요. 'LEGEND의 D를 O로 봐 LEGENO로 읽은 것으로 레전드, 즉 전설 등을 의미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상에서 종종 사용되는 이 레게노라는 단어는 레전드라는 의미를 조금은 가볍고 친숙하게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되곤 합니다. 누군가에게 레전드라고 표현하기에는 좀 과장스럽게 느껴지지만 레게노라는 표현은 조금 더 가벼운 의미이기 때문에 더 적절히 사용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축구에서 레전드라는 단어는 차범근, 박지성, 손흥민 선수 정도에만 적용이 가능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만큼 단어의 무게가 무거운데요. 하지만, 레게노는 그보다 훨씬 가벼운 표현입니다. 적당한 존경이나 적당한 인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반 조기 축구에서 그날 가장 멋진 장면이 연출되었을 때에도, 레전드라는 단어는 조금 무거울 수 있지만 레게노는 충분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레게노 유래

레게노의 유래는 트위치라는 인터넷 방송의 스트리머인 우왁굳의 방송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는 게임 전문 스트리머인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인 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하는 중에 피곤하다는 이유로 게임을 잠시 자신의 아내에게 맡겼습니다. 그렇게 아내가 대신 게임을 하던 도중, 게임 안에서 보인 LEGEND라는 단어를 읽을 때 D를 O로 잘 못 보고 '레게노'라고 읽게 되었는데요. 이것이 레게노의 시초입니다.

 

평범한 실수일 수 있지만 이것이 급속도로 알려지게 된 것은, 우왁굳의 아내가 e스포츠 전문 아나운서였기 때문입니다. 아나운서가 낭독의 실수를 한 것이 부각이 되면서 이것이 인터넷 상에서 급속도로 퍼지게 되고, 앞서 이야기했듯이 지금은 레게노가 네이버 사전에도 등재되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사용하고 있는 단어가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레게노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일베의 영향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이 단어가 일베 용어라고 생각해서 레게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일베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살펴보신 것처럼, 노로 끝나는 모든 단어가 다 일베 용어는 아닙니다. 레게노는 귀여운 실수로부터 시작된 좋은 의미의 신조어라는 것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상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창 뜻과 유래는?  (0) 2022.01.05
카푸어 뜻은?  (0) 2022.01.04
bbw, 비떱 뜻은?  (0) 2022.01.04
fwb 뜻과 유래는?  (1) 2021.12.30
비틱 뜻은?  (0) 2021.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