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알아보기

by O_ri 2022. 9. 26.

살이-찐-복부-둘레-길이를-자로-재는-사진

셀룰라이트란 피부가 오렌지 껍질 모양처럼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셀룰라이트가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질병으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미관상 좋지 않아 많은 분들이 셀룰라이트를 없애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셀룰라이트란?
-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1. 체중 조절이 중요합니다.
 2.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3. 병원에 방문해보세요.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피부가 오렌지 껍질 모양처럼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허벅지나 엉덩이, 복부 등 지방층이 두껍게 형성되는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 셀룰라이트는 눈으로 보거나 만졌을 때 울퉁불퉁함이 느껴지며, 심한 경우에는 결절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피부에는 탄력이 없고 혈액 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다른 피부에 비해 차갑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셀룰라이트는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호르몬 때문입니다. 셀룰라이트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호르몬이 바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인데요. 에스트로겐이 콜라겐과 만나면 콜라겐 변성을 일으켜서 국소 부종을 유발하고 지방 세포에서 지방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셀룰라이트는 임신한 여성에게서 많이 보이는 인슐린과 프롤락틴과 같은 호르몬을 통해서도 유발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여성들에게서 주로 볼 수 있는 호르몬이 셀룰라이트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여성들에게서 셀룰라이트가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 셀룰라이트는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생활상의 요소는 정말 많은데요. 꽉 끼는 옷을 자주 그리고 오래 입는 경우에 지속적으로 혈액 순환에 방해를 받아 셀룰라이트가 더욱 악화되기도 합니다. 또는 기름진 식습관으로 인한 고지혈증이 혈행 건강을 악화시켜서 혈액 순환을 저해하는데요. 이 역시도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면 셀룰라이트를 유발하기에 매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1. 체중 조절이 중요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에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는 반드시 체중을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허벅지와 복부에 셀룰라이트가 가장 잘 생깁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을 적정 수준으로 조절해 지방을 걷어내면 셀룰라이트가 생길 일이 없습니다.

 

2.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 중 우리가 조절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원인이 바로 혈액 순환입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셀룰라이트가 더욱 잘 생기고 또 악화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평상시 몸에 너무 꽉 끼는 옷을 자주 입는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어쩌다가 한 번씩 입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너무 자주 그리고 너무 오래 꽉 끼는 옷을 입는다면 지속적으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결국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는데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한, 직장인들 중에서 사무실에 오래 앉아서 일하는 경우라면 주의해야 하는데요. 한 자세로 너무 오래 있는 것 역시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그런 경우라면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어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름진 음식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체중 조절을 위해서도 기름진 음식을 조절해야 하지만,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서도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고지혈증이 생겨 피가 끈적해지면 당연히 혈액은 순환이 잘 안 되게 됩니다. 따라서, 혈액 순환을 위한 음식 조절이 중요합니다.

 

 

 

3. 병원에 방문하세요.

셀룰라이트는 건강을 해치는 질병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피부가 울퉁불퉁해져서 미관상 좋지 않을 뿐입니다. 하지만 셀룰라이트가 심한 경우에는 육안으로도 확연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여간 스트레스가 아닌데요. 그런데 문제는, 셀룰라이트가 이미 심하게 일어난 경우에는, 개인적인 노력만으로는 셀룰라이트를 없애기가 정말 힘들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을 조절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몇몇 셀룰라이트는 육안으로 보일 수 있는데요. 그러한 경우에 셀룰라이트를 없애고자 한다면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병원에서는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음파, 고주파, 충격파, 주사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서 셀룰라이트를 눈에 띄지 않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노력을 다 했음에도 심한 셀룰라이트가 계속 남아있다면, 그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