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정보

걸크러쉬 뜻은?

by O_ri 2022. 2. 8.

캡모자-거꾸로-쓰고-바이크-타는-여자

 

걸크러쉬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아마 대부분은 걸크러쉬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위의 사진에서와 같은 여성의 모습을 떠올리실 것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걸크러쉬의 의미는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걸크러쉬의 뜻은 무엇일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걸크러쉬 뜻

걸크러쉬는 소녀를 뜻하는 Girl과 반하다를 뜻하는 Crush on 영단어를 합쳐서 만들어진 용어인데요. 그 뜻은 여자가 봐도 반할 정도로 멋진 여성을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같은 여성의 동경이나 찬양의 대상이 되는 여성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성애와는 다른 개념인데요. 동성애는 서로 사랑하는 개념이 들어있지만 걸크러쉬에는 사랑의 개념보다는 동경과 찬양의 개념이 들어있는 표현입니다. 해외에서부터 만들어진 이 단어는 여성이 같은 여성에게 환호하고 지지하는 것을 표현하는 단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조금 다른 의미로 쓰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크러쉬라는 영단어가 짓부수다는 의미도 있어서 그런 의미로 이해하고 받아들여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보이시하고 강한 여성에게만 한정해서 걸크러쉬라는 단어가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런 여성이 다른 여자들의 동경을 얻고 있다면 이는 걸크러쉬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그런 매력을 가진 여성들이 보통 다른 여성들의 호감을 더 쉽게 얻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 걸크러쉬라는 단어는 그런 보이시하고 강한 여성에게만 한정되어 사용되는 단어는 아닙니다. 사실은 섬세하고 부드러운 성향을 가졌더라도 다른 여성들의 호감을 얻는 사람이라면 걸크러쉬가 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해외에서 만들어진 걸크러쉬란 같은 여성의 호감과 동경을 얻는 여성을 가리키는 말인데요. 이 단어가 한국에 들어와서는 특히 보이시하고 강한 여성들에게 한정되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겠습니다.

'상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팅데이 뜻은?  (0) 2022.02.14
내로남불 뜻은?  (0) 2022.02.10
네고 뜻은?  (0) 2022.02.06
어그로 뜻은?  (0) 2022.02.05
파이어족 뜻은?  (0) 2022.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