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정보

수능 선물 추천! 수험생이 좋아하는 선물 TOP 3

by O_ri 2021. 11. 19.

선물-상자-썸네일
수능 선물 추천 TOP 3

매년 이맘때쯤이 되면 수능 수험생을 둔 가족들은 그동안 고생했을 수험생 가족을 위해서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어 합니다. 수능 시험 하나만을 보고 달려왔을 고생한 모든 것들을 생각하면 정말 특별하고도 좋은 선물을 해주고 싶기에, 그만큼 고민도 많아지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수험생들이 좋아하는 수능 선물 TOP 3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상단

 

 

노트북

가장 인기가 많은 수능 선물 가운데 하나는 바로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이 수능 선물로 적격인 이유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2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노트북은 앞으로의 대학 생활에서 아주 유용한 선물입니다. 수능 수험생들이 이 하루의 시험을 위해서 그 많은 시간을 노력한 이유는 바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대학에 들어가게 되면 여러 가지 과제와 리포트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그때마다 컴퓨터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은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이기 때문에 훨씬 활용성이 좋습니다. 따라서 수능 선물로 노트북을 선물해준다면 대학 생활을 위한 정말 필요한 선물이기 때문에 아주 좋아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노트북이 있으면 넷플릭스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등 여가시간을 보내기도 아주 좋습니다. 보통 수능을 끝 마치고 난 뒤부터 대학에 입학하지 전까지의 그 몇 개월의 시간 동안은, 지금까지 수능 공부를 위해서 참아왔던 모든 것들에 대한 보상 심리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굉장히 많이 놀고 싶어 집니다. 그때 수능 선물로 노트북을 선물해주면 이 보상 심리를 채워줄 아주 좋은 수단을 마련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능 선물로 노트북을 추천해드립니다.

노트북-펼쳐진-사진
수능 선물 추천 1 - 노트북

 

그런데 노트북도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노트북 중에서도 어떤 노트북을 선물해주어야 할지 고민이 되실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선물을 받을 사람이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삼성을 좋아하는지 애플을 좋아하는지 알아보고 그에 맞는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요즘은 같은 브랜드의 기기들끼리 서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삼성 핸드폰과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같은 삼성 노트북을 사용했을 때 활용성이 더 높아집니다. 또한, 디자인 부분도 중요한데요. 삼성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고 또 애플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브랜드를 평상시에 좋아하는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노트북을 선택하시면 더 좋아할 것입니다.

 

 

 

지갑

수능 선물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은 바로 지갑입니다. 수능을 마치고 곧 있으면 성인이 됩니다. 사회인으로 첫 발자국을 내딛을 때, 지갑을 선물하는 것은 더욱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적절한 브랜드의 지갑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팁을 드리자면, 지갑을 선물할 때 지갑 속에 현금이나 기프트 카드를 함께 넣어서 주는 것입니다. 우리 수험생들은 수능을 위해서 놀지도 못하고 이 하루의 시험을 잘 치르기 위해 지금껏 인내해왔는데요. 그 한을 마음껏 풀라고 하면서 용돈을 함께 주면 기쁨이 배가 될 것입니다. 아주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지갑-사진
수능 선물 추천 2 - 지갑

 

취미 용품

또 많은 사람들이 수능 수험생들에게 선물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취미 용품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취미 생활로 하고 싶은 많은 일들을 잠시 접어두고 학업에 열중했을 텐데요. 이제 모든 시험이 끝이 난 이후에는 지금까지 못했던 취미생활을 누리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때, 그와 관련된 선물을 해준다면 정말 너무 좋아할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제 동생을 위해서 카메라를 선물해 준 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좋은 카메라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선물을 받은 동생의 기뻐하던 그 모습을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취미 생활을 즐기고 싶지만 참아왔던 것에 대한 보상 심리가 분명히 있을 텐데요. 그와 관련된 취미 용품을 선물해준다면 그 보상 심리가 채워지면서 엄청나게 기뻐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선물하면 좋은 선물 TOP 3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저도 오래전이지만, 수능을 마치고 난 날이 기억이 나는데요. 가족들은 저에게 고생이 많았다고 하면서 다 같이 아웃백에 스테이크를 먹으러 갔었는데요. 그날 제가 시험을 잘 쳤던 못 쳤던 상관없이, 그렇게 가족들과 함께 보냈던 시간은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위에 추천해드린 선물을 주는 것도 아주 큰 기쁨을 주는 일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그를 통해서 내 마음을 전해주는 것입니다. 선물 자체도 기쁨이 되지만, 그 선물을 통해서 드러나는 가족들이나 친구들의 마음에 감동받게 되겠죠? 저 역시도 그날의 가족들과의 시간이 가장 따뜻한 기억으로 남아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니, 선물도 좋지만, 고생한 수험생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고 또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지금까지 고생한 모든 수험생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상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받네 뜻과 유래는?  (0) 2021.12.14
자강두천 뜻과 유래는?  (0) 2021.12.09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인한 물류 대란  (0) 2021.10.29
디도스(DDos) 공격이란?  (0) 2021.10.26
어쩔티비 뜻은?  (0) 2021.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