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정보

킹받네 뜻과 유래는?

by O_ri 2021. 12. 14.

요즘 인터넷상에서 '킹받네', '킹정'과 같이 단어 앞에 킹이 들어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당연히 뜻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요즘 자주 볼 수 있는 단어인 '킹받네'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킹받네' 뜻은?

 

'킹받네' 뜻은?

킹받네는 '열 받네'라는 단어와 '킹'을 합친 신조어입니다. 킹은 왕을 뜻하는 영어 단어인 '킹(King)'을 가리키는데요. 열 받는 상황을 더욱 강조하면서 표현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신조어를 사용하는 MZ세대들을 보면, '킹받네'라는 단어를 정말로 열 받았을 때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정말 열 받는 상황에서, 정말 싫어하는 사람에게 쓰기보다는 오히려 장난스럽고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킹받는 사진 예시

 

위의 사진은 킹받는 상황의 예시입니다. 사진들을 보니 '킹받네'라는 단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감이 오시지 않나요? 정말 진심으로 진지하게 열 받을만한 상황은 아니지만, 부정적인 감정이 들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유쾌하게 표현하는 단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킹받네' 유래

'킹받네'라는 단어의 유래는 요즘 인터넷 방송에서 침착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인 '이말년'님으로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인터넷 방송에서 '열 받네'라고 자주 말하곤 했는데요. 당시에 '킹'이라는 단어를 다른 표현의 어두나 어미에 붙여서 사용하는 게 유행하고 있던 와중에 이말년이 '열 받네'라는 단어를 '킹받네'라고 말하기 시작했고, 그 말이 유행하면서 지금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킹받네' 유래 - 침착맨 이말년

 

이상 '킹받네'의 뜻과 유래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의 궁금증이 해결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