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각종 코인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코인에 투자를 해서 믿기 힘들 정도의 수익률을 얻은 사람들을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코인을 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의 비중이 높다 보니 관련된 신조어들도 많이 생기는데요. 그중에서 돔황챠의 뜻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돔황챠 뜻
돔황챠는 도망쳐를 뜻합니다. 돔황챠와 도망쳐의 발음이 비슷하지 않나요? 코인을 하는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에서는 도망쳐를 돔황챠라고 표현한다고 합니다. 특히, 코인의 시세가 큰 폭으로 떨어질 분위기를 보여서 코인 투자에서 발을 빼야 할 때, 도망치라는 의미에서 돔황챠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돔황챠의 반대말로는 가즈아가 있습니다. 가즈아는 '가자'라는 말을 표현한 것인데요. 시세가 오를 것이 예상되어 코인 투자를 시행하고자 할 때, 투자를 실행한다는 뜻으로 가즈아라는 표현을 쓴다고 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이 딱 코인 투자에 적용됩니다. 위험도가 높은만큼 그것을 이겨냈을 때의 보상이 매우 큽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코인에 발을 들이는 것이죠. 또한 코인은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주식은 아무리 세게 하락을 해도 주식 시장에서 정한 하락세 이상으로 가격이 폭락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코인은 아직 명확한 체계가 설립되지 않기 때문에, 잘 나가던 코인이 하루아침에 사라질 수도 있는 것이 코인 투자의 세계입니다. 실제로도 엄청난 폭으로 올랐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하는데요. 그 가운데에서 피해를 본 사람들도 부지기수입니다.
이처럼 돔황챠는 코인 투자와 관련된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진 신조어인데요. 이제는 이 단어가 투자라는 측면에서 비슷한 면이 있는 주식 커뮤니티에도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 중에 상당수가 주식 투자도 진행하기 때문에 돔황챠라는 용어의 사용처가 확대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주식 시장을 평가하면서 앞으로 하락세가 예상되는 종목에 대해서는 돔황챠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빨리 발을 빼라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돔황챠의 뜻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코인이나 주식과 관련된 신조어들이 많이 생긴다는 것은 그만큼 주식이나 코인을 하는 젊은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겠죠. 아무쪼록 모두들 돔황챠보다는 가즈아를 해야 하는 상황이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