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신조어들이 참 많이 생기는데요. 특히 SNS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각종 SNS를 통해서도 신조어가 많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맘눌뎀의 뜻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맘눌뎀 뜻
맘눌뎀은 줄임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뜻은 '하트를 누르면 디엠을 보냅니다.'입니다. 하트 즉 마음을 줄여서 맘, '누르면'을 줄여서 눌, DM 즉 디엠을 줄여서 뎀. 합쳐서 맘눌뎀이라고 표현합니다.
맘눌뎀이라는 신조어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유명 SNS 중 하나인 트위터에서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트위터를 포함한 대부분의 SNS에는 사진을 포함한 게시물에 하트를 눌러서 공감이나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게시물을 올린 게시자는 하트를 누른 사람을 볼 수 있는데요. 만약 게시글을 올린 사람이 태그로 #맘눌뎀 이라고 표시를 해두었다면, 그건 '하트를 누르면 디엠을 보냅니다'라고 의사 표시를 한 것입니다.
여기서 디엠(DM)이란 다이렉트 메시지(Direct Message)의 줄임말로, 공개 메시지가 아닌 상호 간의 비공개 메시지를 가리킵니다. 그러니까, 디엠을 보낸다는 것은 SNS 상에서 한 개인에게 더 친밀감을 보이는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맘눌뎀은 하트를 누르면 나도 DM을 보내는 적극적인 피드백을 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시작된 맘눌뎀이라는 신조어는 이제 점점 사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와 같은 곳에서도 볼 수 있는 신조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맘눌뎀과 비슷한 의미로 핱눌뎀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하트를 직접 줄여서 표현한 줄임말로, 의미는 맘눌뎀과 똑같습니다.
이처럼 SNS를 통한 상호 교류가 점점 활발해져가고 있습니다. 물론, 익명성이 강한 인터넷 상에서의 교류가 위험을 가져다주는 경우도 많지만, 긍정적인 교류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무튼, SNS에서의 교류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발전해나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