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정보

bbw, 비떱 뜻은?

by O_ri 2022. 1. 4.

bbw-썸네일

 

인터넷이 나날이 발전해가면서, 전 세계가 나날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에서 사용하는 줄임말이나 용어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bbw, 또는 비떱이라고도 하는 단어의 뜻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bw 뜻

bbw는 Big Beautiful Woman의 줄임말입니다. 직역하면 '크고 아름다운 여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bbw는 긍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통통하거나 뚱뚱하지만 예쁘고 매력적인 사람을 가리킬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를 지칭해서 bbw라고 표현하는 것이 외국에서는 기분 나쁜 표현은 아니라고 합니다. fat이라고 하면 기분이 굉장히 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어로 가장 의미가 비슷한 단어는 '육덕'입니다. '몸에 살이 많아 덕스러운 모양'이라는 사전적 의미가 있는데요. bbw와 가장 비슷한 의미를 가진 한국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외모에 대한 기준이 다양해져서 이런 신조어들이 생겨나게 되었는데요. 과거에 소위 날씬하고 마른 몸매만을 선호하던 분위기가 이제는 다양한 미의 기준을 가지면서, 통통한 사람에게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때문에 과거처럼 마르지 않으면 매력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점점 사라지게 되었고, 요즘은 오히려 자신을 소개할 때 bbw라고 자연스럽게 소개하기도 합니다.

 

특히 해외에서부터 인기를 끈 데이팅 앱인 틴더와 같은 곳에서 이런 단어가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자신을 소개하는 말로 bbw를 적어놓아서, bbw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다가올 수 있게 하는데요. 이런 앱이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럽게 이 줄임말이 한국에서도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비떱 뜻

그럼 비떱은 무엇일까요? 간단합니다. bbw를 한국말로 하면 '비비 떠블유'라고 발음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걸 다 발음하려면 너무 길죠. 그래서 한국사람들을 이걸 더 줄여서 '비떱'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뜻은 bbw와 동일합니다. bbw의 한국식 표현이 바로 비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bbw, 비떱의 뜻이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이 새로운 줄임말의 의미를 살펴보면서, 오늘날의 미의 기준이 긍정적인 쪽으로 좋게 변하고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의미의 신조어라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푸어 뜻은?  (0) 2022.01.04
레게노 뜻과 유래는?  (0) 2022.01.04
fwb 뜻과 유래는?  (1) 2021.12.30
비틱 뜻은?  (0) 2021.12.29
이왜진 뜻은?  (0) 2021.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