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정보

자만추 뜻! 요즘 새로운 뜻이 생겼다고 하네요

by O_ri 2021. 12. 15.

'자만추'라는 줄임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신조어라고 하기에는 꽤나 오래전부터 사용되었고 잘 알려진 줄임말인데요. 그런데 요즘 MZ세대는 이 단어를 원래의 의미가 아닌 다른 뜻으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럼, '자만추'라는 단어의 원래의 의미와 요즘 새롭게 사용되는 뜻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만추-썸네일
자만추 뜻은?

자만추 뜻은?

자만추 뜻은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의 줄임말입니다. 선을 보거나 소개팅을 하는 등 인위적인 노력이 들어간 만남보다는 자연스럽게 만나서 연애를 시작하는 것을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으며, 아마 이런 뜻으로 자만추를 기억하고 있을 것입니다.

 

자만추의 반대말인 인만추도 있는데요 '인위적인 만남 추구'의 줄임말입니다. 소개팅을 하거나 선을 보는 것을 선호하는 것을 가리켜 인만추라고 부릅니다.

 

또한 아만추도 있습니다. '아무나 만남 추구'의 줄임말인데요. 자연스럽게 만나도 좋고 소개팅을 통해서 만나는 만남도 좋고, 뭐든 상관없는 사람들에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여기까지는 기존에 사용하던 뜻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제 살펴볼 2가지는 요즘 새롭게 생긴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자만추만두?

자만추를 검색해보시면 자만추만두가 쉽게 등장합니다. 자만추만두는 요즘 수도권에서 핫한 포장 전문 만두가게 이름인데요. 바로 '자연스럽게 만두 추가'를 줄여서 가게명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만추만두가 인기를 끌면서 여러 체인점들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자만추하면 만두가게를 생각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의미로 원래는 '자장면에 만두 추가'의 줄임말로도 자만추가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뜻은 그리 유명하지는 않고요. 요즘 수도권에서는 자만추만두 가게가 인기를 끌면서 만두가게가 떠오르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자만추 요즘 뜻은?

그리고 요즘 MZ세대들이 사용하는 자만추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자고 나서 만남 추구'라는 의미라고 하는데요. 옛날 말로 '속궁합'이라고도 표현하는데요. 잠자리에서 잘 맞는 사람과 연애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줄임말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만추-새로운-뜻
자만추 새로운 뜻

 

오늘은 자만추의 여러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의미들을 통해서 각 세대들의 생각들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 역시도 자만추를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다른 의미들을 살펴보는 시간이 흥미로웠습니다.

댓글